ABOUT US

Bake your love Since 1995

품질관리 시스템

안심 먹거리를 만드는 브레드가든 성남 제조 공장

브레드가든이 만들면 다릅니다.
품질을 최고의 가치로! 하고 있습니다.

“QM제도를 통해 브레드가든에서 판매하고 있는 모든 상품을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나, QM제도가 뭔가요?

QM(quality management)제도는 브레드가든이 판매하는 모든 상품에 대하여 제조에서 고객께서 상품을 받아 사용하신 후까지의 모든 과정과 상품 품질을 관리하는 제도입니다.
단순히 상품 자체가 아닌 상품의 원재료, 생산 및 가공, 포장, 보관 등 상품의 생산에서 고객님이 사용하시기까지의 전반에 관여하고 있으며 배송과정에서 발송되는 고객님들의 불만과 의견까지 모두 수렴하여 관리됩니다.
상품입점시에도 QM기준을 통과한 상품만이 판매될 수 있으며, 판매 도중이라도 기준을 만족치 못하면 판매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둘, QM검사에서는 어떤 것들을 확인하나요?

- 서류확인 : 원료, 제조환경, 제품 관리 등에 대한 인증서류와 기록, 관련 법규 준수사항 확인
- 당사 자체 관능검사 : 자체 연구개발실에서 직접 상품을 사용 또는 레시피에 적용하여 외관, 향, 맛 등을 테스트
- 현장실사(현장방문) : 협력업체에서 직접 방문하여 시설 및 제조공정 등 확인
- 입고전후 상품 상태검사 : 제출한 서류와 실제 상품 대조 및 상품의 유통기한, 포장상태 등 확인 입고 전후, 권장보관방법대로 보관되고 있는 지 확인.
- 사후 관리 : 판매 이후 배송 및 상품에 관련된 고객 후기, 불만, 건의사항 등 관리

셋, 브레드가든에서 상품을 판매하려면 QM검사를 꼭 거쳐야 하나요?

브레드가든에 상품을 판매하고 싶다면 아래의 QM 절차에 따라 입점과정을 거치셔야 합니다.

  • 상품입점제안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상품정보 제안
    (카탈로그 등 첨부)

  • MD 검토

    상품 및 기본서류 제출하여
    1차 검토

  • QM팀 검토

    좀 더 상세한 2차검토 추가서류
    요구할 수 있으며, 필요시 방문

  • 검토 결과 통보

    통과시 판매시작, 통과 안된 경우 개선
    요구사항을 준수시에 재검사 후 판매

넷, 사진으로 만나는 브레드가든 소개

· 안심 먹거리를 만드는 브레드가든 성남 제조 공장

성남 공장입구 / 청결을 우선시 하는 브레드가든 성남 제조 공장

· 소분실

  • 방충 및 방서시설
    (방충용 스트립도어 / 해충유인 등 설치)

  • 철저한 개인위생 복장

  • 소분실 내부 청결 관리

· 물류창고

성남 공장 내에 위치한 물류창고에서는 각 유통사의 입고를 기다리는 상품들이 적절한 보관상태로 진열되어 있습니다.

다섯, 홈베이킹 업체 최초!! 브레드가든이 획득한 다양한 품질 인증!

  • 식품안전 경영시스템 ISO 22000

    홈베이킹 전문 기업 ㈜브레드가든은 2016년 3월 29일 국제표준화기구로부터 식품제조업분야 식품안전경영시스템인 ISO 22000 인증을 받았습니다.

    자세히보기
  • 식품 위생관리 시스템 HACCP

    2017년 7월 21일 (주)브레드가든성남공장에서 생산하는 기타가공품에 대해 식품의 약품 안전처로부터 HACCP인증을 받았습니다.

    자세히보기

브레드가든은 고객님들의 건강한 홈베이킹을 위하여,
식품에 사용한 모든 원재료를 표시하는 식품 완전표시제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식품완전표시제도란?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소비자의 알 권리를 충족하고 합리적인 선택에 필요한 정보제공을 확대하여 정보부족으로 인한 피해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하여 식품 원재료와 영양 성분 표시의무제 (표시대상 식품 : 특수용도식품/과자류 중 식빵, 케이크, 빵, 도넛, 기타 빵, 견과류, 캔디류, 초콜릿류 및 쨈류/ 면류/ 레토르트 식품 / 음료류에 한함)을 확대 개정하고 2006년 9월부터 식품에 사용되는 모든 원재료에 대하여 원재료명을 하나도 빠짐없이 모두 표시하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개정된 표시기준에 따르면 가공식품의 포장재에는 사용된 원재료명이나 성분명이 모두 표시되어야 하며 주원료의 원료명을 우선 표기하고, 사용량이 많은 순서대로 차례로 표시합니다. 이는 많이 사용한 원재료 5가지 이상만 표시하면 되었던 개정 이전에 비해 기준이 한층 강화된 것입니다.

완전표시제도는 고객님께 식품의 원료와 영양성분, 식품첨가물정보를 제공하고 철저한 검증 및 관리로 보다 안전한 상품을 선택할 수도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홈베이킹 산업의 질을 한 차원 높이는데 기여할 것입니다.